rule.co.kr 휴대폰 BLU용 사이드뷰 `벼랑끝` > rule27 | rule.co.kr report

휴대폰 BLU용 사이드뷰 `벼랑끝` > rule2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ule27

휴대폰 BLU용 사이드뷰 `벼랑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7:03

본문




Download : 081127014019_.jpg




올해 휴대폰용 제품 비중을 42%대로 5% 포인트 끌어내리는 한편, 내년에는 40% 이하로 유지한다는 목표(目標)다.


다. 사이드뷰는 발광면이 상단부에 위치한 ‘톱뷰’와 달리 칩 측면에 발광면을 형성하는 LED다.
휴대폰 BLU용 사이드뷰 `벼랑끝`








휴대폰 BLU용 사이드뷰 `벼랑끝`
휴대폰 외에 새 LED 시장을 찾는 게 시급해졌다. 다른 사이드뷰 제품도 사정이 다르지 않다. 중대형 LED BLU, 조명, 자동차 전장부품 등 다른 애플리케이션용 LED 생산 체제로의 전환이 시급한 Task 로 떠올랐다. 삼성전기는 삼성전자와의 중대형 LED BLU 합작으로 사이드뷰 시장 한계를 극복한다는 전술이다. 삼성전기는 약 80% 안팎의 제품이 휴대폰 관련 LED 였다. 이같은 가격 하락은 업체들이 너나 할 것 없이 휴대폰용 사이드뷰 LED 생산을 늘렸기 때문일것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삼성전자·LG전자 등 휴대폰 전방산업 성장에 따라 서울반도체·삼성전기·LG이노텍 등이 대거 관련 제품 생산비중을 높였다. 휴대폰용 BLU 광원으로 주로 사용됨 내년 휴대폰 시장 위축 우려까지 더해져 관련 제품 가격은 한동안 급락세를 이어갈 展望(전망) 이다. 서울반도체의 경우 지난해 LED 생산량의 47%가 휴대폰용 제품이었다. LG이노텍의 경우 2분기 영업이익률 -3.8%로 적자폭이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슬림형 휴대폰에 주로 쓰이는 초박형 사이드뷰 가격이 최근 하락을 거듭, LED 업체들의 수익률을 끌어내리는 주범이 됐다. 2007년 초만해도 개당 약 400원에 거래되던 0.4㎜형 사이드뷰 가격은 상반기 약 120원 안팎에 거래됐다. 서울반도체는 지난 3분기 2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지만 전기 대비 5.36%, 전년 동기 대비 무려 75.12% 하락했다. 삼성전기도 LED 사업부 영업이익률이 올해 2분기 기준 약 2%대에 머무른 것으로 추정됐다. 내년 휴대폰용 LED 생산비중은 30% 중반, 중대형 BLU용 LED는 40%대로 대폭 증산할 展望(전망) 이다. 최근 100원 벽마저 허물어졌다. 서울반도체는 자동차 전장부품·조명용 LED 신제품 출시와 함께 사이드뷰 생산 비중을 점차 줄이기로 했다. 이는 각 업체들의 영업이익률 저하에 반영됐다는 分析(분석)이다.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안석현기자 ahngija@etnews.co.kr
설명
순서
휴대폰 BLU용 사이드뷰 `벼랑끝`

레포트 > 기타
권성률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사이드뷰 생산은 업체들의 공장 가동률 유지를 위한 방편에 지나지 않는다”며 “얼마나 빨리 기타 제품군으로 확장하느냐가 향후 사업 성패를 가늠할 것”이라고 말했다. 휴대폰 수요증가에 편승, LED 업체들이 관련 생산 설비를 대거 확충한 탓이다.

Download : 081127014019_.jpg( 32 )





휴대폰 BLU용 사이드뷰 `벼랑끝`
한때 발광다이오드(LED) 사업 ‘캐시카우’로 각광받던 휴대폰 백라이트유닛(BLU)용 ‘사이드뷰’ 가격이 최근 끝없이 추락했다. 불과 2년새 75%가 넘는 살인적 가격 인하폭을 기록했다. LG이노텍도 최근 노트북 및 조명용 LED 제품군을 강화했다.
전체 7,77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ul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