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le.co.kr 2020년 인간과교육 하계계절시험 core체크 > rule27 | rule.co.kr report

2020년 인간과교육 하계계절시험 core체크 > rule2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ule27

2020년 인간과교육 하계계절시험 core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21:14

본문




Download : 2020_하계_교양3_인간과교육.pdf






① 인간의 삶의 과정 : 그 자체가 곧 교육의 과정

④ 종교에 따른 인간관의 분류 : 기독교적 인간관, 불교적 인간관, 회교적 인간관

Download : 2020_하계_교양3_인간과교육.pdf( 34 )


(1) 인간이해방식의 분류


⑥ 스티븐슨(Stevenson) : 플라톤 ․ 예수 ․ 마르크스 ․ 프로이트 ․ 로렌츠 ․ 스키너 ․ 사르트르 등 일곱 명을 중심으로 인간관을 유형화

③ 마리탱(Maritain) : 과학적 인간관과 철학 ․ 종교적 인간관


순서
6장 인간 :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⑨ 우리가 교육을 계획하고 실천하고자 할때, 먼저 해야 할 일 중 하나는 교육의 대상인 인간에 대한 관점을 명확하게 세우고 밝히는 일

- 중략 -
④ 인간 활동으로서의 교육 : 인간에 의해, 인간을 대상으로, 인간을 목적으로 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여러 가지 독특한 特性(특성) 지님
인간과교육,방통대인간과교육,방송대인간과교육,인간과교육시험,인간과교육요약,인간과교육하계계절시험

① 매트슨(Matson) : 짐승으로서의 인간, 기계로서의 인간, 자유인으로서의 인간


28610_001.jpg 28610_002.jpg 28610_003.jpg 28610_004.jpg 28610_005.jpg
2장 학습·발달하는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3장 생각하는 지적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⑦ 인간과 동물의 特性(특성)
8장 상담 :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제1장 인간과 교육의 이해
방송통신 > 하계계절시험
설명

2020년 인간과교육 하계계절시험 core체크
⑧ 마리탱: 교육에 있어서 인간이해의 일차적 중요성에 대해 지적함


② 쇼터(Shotter) : 기계적 관점, 유기체적 관점, 인격적 관점

⑤ 도덕적 관점에 따른 인간본성의 분류 : 성선설, 성악설, 백지설
7장 실천적 교육활동으로서 생활지도


4장 개성적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③‘인간은 곧 교육적 존재‘라는 말 : 인간은 교육을 통해 인간으로 성장 ․ 발전해 나가는 존재인 동시에, 교육을 떠나서는 존립할 수 없는 존재라는 사실을 지적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음
1장 인간과 교육의 이해
1장 인간과 교육의 이해 2장 학습·발달하는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3장 생각하는 지적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4장 개성적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5장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6장 인간 :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7장 실천적 교육활동으로서 생활지도 8장 상담 :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⑥ 인간은 잠재가능성과 가소성 가짐


⑤ 인간으로서의 교육은 합리성이나 이성발달 추구

2. 인간이해의 전통적 관점 : 철학․종교적 인간관과 과학적 인간관
5장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1. 교육적 존재로서의 인간
② 교육은 삶의 어떤 부수적인 요소가 아니라 삶 그 자체이며, the gist적 요소라고 할 수 있음
다.
전체 7,77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ul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