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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확장,브랜드확장성공사례,브랜드확장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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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2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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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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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브랜드 확장전략(戰略)
_SLIDE_2_

INDEX

브랜드 확장이란

브랜드 확장 이유와 고려 할 요인
브랜드 확장 advantage(장점) 과 성공사례(instance)

브랜드 확장의 위험과 실패사례(instance)

브랜드 확장 실패를 성공으로 이끈 사례(instance)
_SLIDE_3_
브랜드 확장이란

기존브랜드를 사용하면서

이전과 다른 제품군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

비교 concept(개념) -라인 확장이란

기존 브랜드를 사용하지만

이전과 동일 제품군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

_SLIDE_4_

브랜드 확장 이유

기존제품의 과다 경쟁
새로운 시장 공략
경영의 효율화

제품 탐색의 시간단축
브랜드신뢰도 이용
제품선택의 용이성
기 업
소비자
_SLIDE_5_

브랜드 확장 이유
기업 관점에서
_SLIDE_6_
브랜드 확장 시 고려할 요인
기업 관점에서
business
1 상품과 시장environment(환경)
상품의 특성(特性)

모(母) 브랜드의 시장지위
2 경영 자원
메가 브랜드 전략(戰略)

브랜드 매니지먼트 조직
3 브랜드 관리 방식
유통채널

커뮤니케이션 파워
_SLIDE_7_

브랜드 확장 이유

기존제품의 과다 경쟁
새로운 시장 공략
경영의 효율화

제품 탐색의 시간단축
브랜드신뢰도 향상
제품선택의 용이성
기 업
소비자
_SLIDE_8_

브랜드 확장 이유
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의평가
구매
구매후평가

피드백을 통한 재구매
소비자 관점에서
_SLIDE_9_

브랜드 확장 시 고려할 요인
1 지각의 적합성
2 편익의 이전
3
기능과 자산의
이전가능성

신규제품과 모(母)브랜드 간의 소비자가 느끼는 이미지의 일관성
모(母)브랜드가 가진 편익이 신규제품에도 비슷한 편익이 있어야 할 것
확장에 필요한 기능과 자산을 모(母)브랜드가 갖고 있는지 소비자들이 평가
소비자 관점에서
consumer
_SLIDE_10_

브랜드 확장 advantage(장점)
1 기존 브랜드의 강점 활용

2 …(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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