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아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3:51
본문
Download : 일리아드_2066770.hwp
각자의 현실 속의 주체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행동을 결정한다.
일리아드를읽은후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Download : 일리아드_2066770.hwp( 15 )
레포트/인문사회
일리아드
아폴론 신전의 사제 크리세스가 딸을 잃은 복수심으로 그리스 군사들을 멸해달라고 부탁했을 때 아폴론은 그가 자신의 제를 열심히 지냈고 또 그리스 군이 자신을 무시한다는 생각에 사건의 전후를 가리지도 않고 그리스 군 진영에 질병의 화살을 쏜다. 이에 반하여 아킬레스는 아가멤논을 죽이려하는 것을 막는 두 여신 아테나와 헤라의 말을 들으면서도 “내가 신들의 말을 들었으니 신들도 나의 말을 들어야 한다”라는 말을 하며 신에 대한 인간의 위치가 대등하다는 것을 보여준…(생략(省略))
일리아드에 대한 글입니다.일리아드를읽고 , 일리아드인문사회레포트 ,
다.
‘일리아드’의 첫 장에서 아킬레스와 아가멤논의 언쟁은 둘의 성격 때문에 전쟁의 판도를 바꿀만한 사건을 일으킨다.




순서
일리아드에 대한 글입니다. 신의 노여움으로 재앙을 당했을 때 신들이 무리한 욕심을 부리더라도 인간은 그것에 순응하며 재앙을 피하고자 한다.
그러므로 ‘일리아드’의 사람들은 최고선을 추구하려고 하기보다 신의 마음에 들기 위하여 제를 열심히 지내거나 각자 신들이 마음에 들어하는 행동을 하려고 노력한다. 여기에 공정성은 보이지 않는다. 아가멤논은 아폴론의 처사에 불만을 토로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신의 의지에 따라 움직인다. 아가멤논은 자신의 오만과 권위 때문에 아폴론의 미움을 사게 되고 아킬레스의 나무람에 아가멤논은 아킬레스의 여자를 권력으로 빼앗아 아킬레스를 전쟁터에서 떠나게 한다.
그리고 그들 각자의 성격이 이야기를 만들어 나간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신들끼리의 갈등으로 인하여 각자 일관성 없는 행동을 하기도 한다. 또 전쟁의 原因인 파리스는 누구나가 악한으로 인정함에도 불구하고 아프로티테는 그가 자신의 미모를 칭찬했다는 이유만으로 그를 보호하고 심지어 헬레나를 납치하는 것을 돕기도 한다. 신들은 인간을 끌어가지만 그들 역시 아직 완전한 사상이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성급한 행동에 대해 후회하기도 하고 철 모르는 아이처럼 장난을 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우유부단한 신들의 행동을 ‘일리아드’의 인간들이 무조건 따르기만 하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