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과 한국의 초등 음악 교육 비교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22:11
본문
Download : 독일과 한국의 초등 음악교육.hwp
제 6차 교육 과정과 비교하여 특히 다양한 악곡을 강조하고 있는데, 음악적 정의 의 이해와 음악성, 창의성 계발은 다양한 음악 활동뿐만 아니라 적절한 악곡을 통하여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외 연구동향
Ⅰ.서론
독일과 한국의 초등 음악 교육 비교 연구
1. 우리 나라 교과서에 나타난 창작 음악 교육 내용
특히 제 7차 음악과 교육 과정에서는 음악성 계발, 창의성 계발, 음악적 정서의 함양을 목표(目標)로 하고 있다.
2. 독일 교과서에 나타난 창작 음악 교육 내용
Download : 독일과 한국의 초등 음악교육.hwp( 23 )
2. 연구의 내용범위 및 방법
설명
순서
Ⅲ. 연구 결과 및 해석
가. 한국의 음악과 교육 과정의 변천과 구성
지금까지 우리 나라 초등 음악 교육은 제 1차에서 7차에 이르기까지 교육 과정 속에서 창작 영역은 빼놓지 않고 있으나 실제로는 창작 음악 교육이 뒷전에 밀려있는 실정이며 교사 스스로도 창작 음악 교육에 대한 인식이나 교수 방법에 대한 연구가 미흡했다고 볼 수 있다.
다.
3. 한국과 독일의 초등 음악 교육 내용의 특징
Ⅱ. 이론적 배경
1. 한국과 독일의 초등 음악 교육 과정 변천과 구성
독일 한국 음악교육 / ()
2) 독일 음악 교육 과정의 목표(目標)
* 서지사항
Ⅳ. 요약 및 결론
나. 독일의 음악 교육의 변천과 구성
1) 독일 음악 교육 및 교육 과정의 특징
독일 한국 음악교육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독일 한국 음악교육 / ()
* Abstract
다. 이러한 음악적 능력을 기름으로써 음악적 정서가 함양되게 된다(초등학교 교육 과정 해설Ⅴ, 1999)고 하였는데 창의성을 어떤 주어진 틀 속에서 찾지 말고 먼저 우리 주변의 여러 가지 소리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느끼며 음악적 창의성을 가질 수 있게 접근해 가고 음악적 정의 을 이해시킬 수 있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