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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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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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I. 광고만이 광고가 아니다!
1. 광고는 무엇인가?
2. 마케팅과 광고경영
3. 통합 마케팅/케뮤니케이션의 necessity
a. Benetton의 통합마케팅
b. Nike의 통합마케팅
4. 브랜드의 관념적인 의미
a. 브랜드의 기능
b. 마케팅믹스와의 연결
c. 포장의 기능
5. 통합촉진믹스의 관리: 권투모형
II. 광고의 경제적 effect 및 인프라
1. 광고의 경제적 effect
2. 한국 광고의 history(역사)
3. 한국 광고산업의 구조
4. 광고의 규제의 취지 및 난점
a. 규제의 culture적 견해 차이
b. 한국광고 규제의 特性/항목
5. 한국광고의 인프라
III. 광고전략(strategy)과 계획
1. 전략(strategy)의 개관
a. Miller Brewing Co.마케팅 계획 事例(사례)연구
b. Miller High Life의 재포지셔닝
c. Miller의 새로운 전략(strategy)
d. Miller의 1980년대 상황
e. Miller 전략(strategy) 계속
f. 기타 상표의 전략(strategy)
IV. 광고의 심리적 effect
1. 심리적 effect의 체계
2. reaction 의 차원
3. reaction 모형
4. 순환적 모형의 특징
5. 정보처리의 깊이
6. 광고인지/주목증가 방법
7. 특수광고의 effect
V. Creative 전략(strategy)
1. 광고 대행사의 기능
2. 전략(strategy): Appeal
3. 전략(strategy): Execution
4. 문안작성: 언어적 표현
5. Art Direction:시각적 표현
VI. 매체 관리
1. 광고reaction 의 관념
2. 광고 reaction 의 관념
3. 광고 reaction 의 유형
4. reaction 모양에 따른 광고전략(strategy)
5. 예산의 책정
6. 스케쥴링의 형태
7. 매체 관리
8. 매체의 상대평가
a. TV의 特性
b. 라디오의 特性
c. 신문의 特性
d. 잡지의 特性
VII. 판매 촉진 관리
1. 판매촉진
2. 광고와 판매촉진의 비교
3. 판매촉진의 effect
4. 판매촉진의 긍정effect
5. 판매촉진의 부정effect
6. 판매촉진의 수단
7. 판매촉진의 고려요소
8. SPAD 분류체계
a. 이미지 강화형
b. 이미지 확립형
c. 행동 촉진형
d. 상표전환 유도형
마케팅과 광고는 둘다 교환에 역점을 두고 있다
마케팅은 상부관념(super concept)이며 광고는 하부관념(subconcept)으로 마케팅은…(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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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광고에 대해 알아보고 그 경제적 효과와 인프라 및 전략등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마케팅]광고경영론 , 광고경영론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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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본 資料는 광고에 대해 알아보고 그 경제적 효과와 인프라 및 책략등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