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의 관한 문제와 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19:02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의 관한 문제와 대안_5007189.hwp
이러한 問題點을 보완하기 위해 피해는 물론이고 가해 實態를 파악하려고 노력하였을 뿐 아니라, 기존의 비행理論과 다양한 선행연구들에 기초하여 요인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였다.학교폭력의관한문제와대안 , 학교폭력의 관한 문제와 대안인문사회레포트 ,
학교폭력의관한문제와대안






다.
I. 서 론
II. 본 론
1. 학교 폭력 피해 實態
2. 괴롭힘 피해 경험
3. 사이버 폭력( 및 휴대폰 폭력) 피해 경험
4. 성폭력 피해 경험
5. 피해 후 나타난 증상·후유증
6. 학교 폭력 가해 實態 및 가해·피해 교차
7. 학교 폭력 가해 요인
8. 학교 폭력에 관한 교사의 인지와 태도
9. 학교 폭력에 관한 학부모의 인지와 태도
III. conclusion(결론) 및 제언
이러한 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척도를 사용한 종단적으로 필요한 것이다.
Download : 학교폭력의 관한 문제와 대안_5007189.hwp( 85 )
학교폭력의 관한 문제와 대안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학교폭력의 관한 문제와 대안에 대한 글이며,학교 폭력 가해 실태 및 가해·피해 교차 등에 관한 글입니다. 아울러 학부모와 교사에 대한 조사를 병행하여 그들이 생각하는 학교폭력의 요인과 實態를 알아보았으며, 이러한 점을 모두 활용하여 효과(效果)적인 대책의 실마리를 찾고자 하였다.
2.…(省略)
레포트/인문사회
학교폭력의 관한 문제와 대안에 대한 글이며,학교 폭력 가해 실태(實態) 및 가해·피해 교차 등에 관한 글입니다. 새로운 유형의 학교폭력인 사이버 학교폭력을 포함하였다. 학교폭력의 피해와 가해 實態가 정확히 파악하기는 힘들며, 가해와 피해 요인을 발견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즉, 금품갈취, 협박, 구타를 포함하는 (1)‘협의의 폭력’과 억지로 심부름시키기, 놀림, 따돌림을 포함하는 (2)‘괴롭힘’ 그리고 (3)‘사이버 폭력’ , (4)‘성폭력’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연구가 지속적으로 진행된다면 보다 더 정확한 實態와 대책을 마련하는데 기초가 될 것이다
II. 본 론
1. 학교 폭력 피해 實態
가장 核心(핵심)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는 학교 폭력 피해의 측정(measurement)은 작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크게 네 가지 유형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